애드센스 탐색 거절 해결해 보기

애드센스 탐색 거절로 여러 사이트에 걸쳐 100번은 당해본 사람으로써 탐색 거절을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한 번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이 방법이 정석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 방법으로도 여전히 탐색 거절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다만, 탐색 거절이 다른 이유, 예를 들어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와 같은 것과 비교하면 해결이 조금 더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을 뿐이에요. 다른 사유는 대체적으로 글만 몇 개 더 추가하면 승인을 받을 수 있거든요.

탐색도 따지고 보면 결국은 콘텐츠 부족이 맞기는 합니다. 그러나 링크도 하나씩 살펴보는 것 같기 때문에 다른 사유보다는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애드센스 탐색 거절 해결 방법

우선 탐색이라는 것의 거절 사유를 자세히 보면 ‘허위 문구’와 같은 것들이 있고 ‘다른 사이트로 리디렉션’이라는 문구들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이 왜 나오는지 생각을 해 보니, 이런 경우에 당하더군요. 우리가 글을 쓸 때 가끔 이런 표현을 쓰죠.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확인해 보세요’와 같은 것들이요. 그래놓고 해당 문단 아래에 별도로 링크를 넣습니다.

이 방식이 일반적임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에서는 별로 안 좋아하는 거 같더군요. 다른 사이트로 리디렉션이 목적인 사이트로 판단을 해 버리는 것입니다.

탐색 거절이 되기 싫으면 링크 넣지 말라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거 틀린 말이더군요. 링크 잔뜩 넣고도 승인 잘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제대로 넣기만 하면요.

링크 넣는 방법

링크를 넣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링크를 넣지 말고, 본문에 쭉 글을 이어가면서 링크를 넣어야 하는 문구에만 링크를 넣는 것입니다.

구글 도움말 페이지를 보면 참고가 됩니다. 거기서는 자세한 것은 여기를 눌러보세요. 물론 쓰기는 하지만, 이런 표현 잘 쓰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탐색 거절 어쩌고 저쩌고를 읽어보세요.’라고 하면서 해당 문구에 링크를 넣습니다.

앞 문단에서 제가 일부러 밑줄을 그은 바로 그런 방식이죠. 그런 방식으로 링크를 사용하면 애드센스에서 리디렉션이 목적이라고 판단하는 확률이 줄어드는 것 같더군요. 적어도 저의 경험에서는 그랬습니다. 탐색 거절을 연속으로 맞이하다가 글을 전부 저 방식으로 수정하니까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메뉴 링크 확인

또한 작동하지 않는 메뉴 링크가 있으면 안됩니다. 이건 치명적입니다. 넣어놓은 링크가 깨진 상태면 탐색 문제로 퇴짜를 맞게 됩니다. 그래서 링크를 넣었던 것들이 제대로 연결되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또한 링크된 콘텐츠가 링크와 전혀 상관 없는 내용인 경우에도 퇴짜를 잘 맞는다고 합니다. 크롤링 봇이 그런 콘텐츠까지 다 파악하는지 모르겠으나, 적어도 그런 경향은 있습니다.

따라서 메뉴 링크는 무조건 확인을 해 봐야 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